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사용방법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으로 사용자 관점에서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업무가 비대면으로 처리 가능하고 모임통장 등 기존 은행과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저렴한 수수료와 기존 은행에 비해 쉬운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장점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신료, 중개 수수료, 수취 수수료 모두 없으며 5000달러까지 수수료 5천원 그 이상 금액은 만원입니다.

그 밖에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앱으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식 두 가지 비교

송금 방법에는 일반송금과 WU(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 방식이 있습니다.

일반송금은 해외계좌로 송금하고 입금 받는 방식입니다. 입금 받기까지 수일의 소요시간이 필요하고 입금 받을 계좌가 필요합니다.

WU(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은 일반송금보다 다양한 나라에(약 200여개국) 빠르게(몇 분 이내) 송금이 가능하고 계좌가 없어도 수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송금 받는 사람이 WU(웨스턴유니온) 지점을 방문해서 송금을 받아야하고 달러 송금만 가능해서 달러통화가 아닌 곳에서는 이중환전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각 국가마다 인프라 환경도 천차만별이고 수수료도 나라마다 차이가 납니다. 송금하시는 나라의 사정에 따라서 수수료와 어떤 방식이 쉽게 송금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소요시간수취방식가능국가환율우대
일반송금5000원~1만원3~5일해외계좌입금22개국50%우대
WU(웨스턴유니온)5불몇 분이내WU취급점방문200여개국우대없음

해외송금 준비물

카카오뱅크 계좌, 해외 은행코드, 계좌번호, 영문 수취인 이름, 영문 수취인 주소, 우편번호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계좌개설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따라하기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아래 사진을 보고 따라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삼선을 누릅니다. 다음 아래로 스크롤 하면서 보면 ‘해외송금 보내기’ 메뉴가 나옵니다.

해외송금 보내기로 들어가면 송금할 국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첫 번째 화면에서 WU(빠른송금) 일반계좌 송금의 차이점을 비교해서 보여주고 원하는 송금방식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일반송금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다음 거주정보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외국환거래법 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로 판정되는 경우에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거주 정보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수취인 이름 주소 계좌정보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똑같은 계좌로 주기적으로 송금을 할 경우 최근 입력정보를 누르면 최근에 송금한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음 다시한번 입력한 정보를 확인후 확인를 눌러 송금을 완료합니다.

다음은 WU(빠른송금) 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U의 경우 송금 받는 사람이 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신분증, MTCN 번호만으로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WU(웨스턴유니온) 지점에서 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수취인 주변에 지점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화면에서 WU송금을 선택하면 먼저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WU(빠른송금) 특성상 신원확인을 거쳐서 발급되는 은행계좌 없이도 빠르게 송금 받을 수 있고 지급이 완료되면 반환이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면 수수료와 적용환율 총 예상비용을 보여줍니다.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수취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가 틀리면 돈을 찾지 못하니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다음 누르고 다시 한 번 입력정보를 확인하고 송금을 진행합니다.

송금완료 후 송금정보를 수취인에게 전달하면 그 정보로 수취인을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을 캡쳐해도 되고 내용을 문자 등으로 전송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시어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Share on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