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20일제한)

2020년 말부터 공모주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 부터는 균등배정 제도가 생기면서 더욱 진입장벽이 낮아졌는데요. 공모주는 주관하는 증권사를 통해 청약을 하기 때문에 여러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유리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계좌개설 하려고 하면 20일 제한에 걸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정리

먼저 청약이 자주 있어서 반드시 개설해야 하는 증권사 계좌와 20일 계좌개설 제한이 없는 증권사, 20일 제한이 있는 증권사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자주 있는 증권사

공모주 청약을 자주하는 증권사 가끔 공모주 청약이 있는 증권사
미래에셋대우 DB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SK증권
NH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KB증권 신영증권
삼성증권 IBK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20일 제한없이 개좌개설 가능한 증권사

증권사
삼성증권제한없음
키움증권 제한없음
DB금융투자 제한없음

기존 연계계좌를 통해 20일 제한 없이 계좌개설 가능 증권사

증권사연계계좌를 통한 계좌개설
(20일제한 없음)
KB증권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
하나금융투자 카카오뱅크
대신증권우리은행
신한금융투자신한은행
유진투자증권신한은행
IBK투자증권기업은행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순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20일 계좌개설 제한이 있는 증권사 중에서 청약이 자주 있는 증권사 계좌를 만듭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0일 제한이 있으면서 연계계좌를 통한 계좌개설도 안 되고 청약도 자주 있는 증권사입니다. 만약 미래에셋증권 계좌가 없다면 첫번째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카카오뱅크에서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 계좌를 만듭니다. 카카오뱅크는 연계계좌를 통한 계좌개설로 4개의 계좌개설 제한이 있는 증권사 계좌를 한 번에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4개 증권사 모두 청약을 자주 진행하는 증권사입니다.

다음으로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 계좌를 만듭니다. 이렇게 20일 계좌개설 제한을 받지 않고 여러 증권사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먼저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고 카카오뱅크에서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 계좌개설. 다음으로 20일 제한 없이 개설 가능한 증권사 순으로 계좌를 개설합니다.

카카오뱅크를 통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카카오뱅크는 공모주 청약을 자주하는 4개의 증권사 계좌를 한 번에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에 여러 증권사 계좌를 20일제한 없이 개설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계좌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카카오뱅크 메인화면 우측아래 점세개 부분을 누릅니다. 다음 아래로 스크롤해서 증권사 주식계좌를 누릅니다. 여기서 자세히보기 누르면 해당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촬영이 필요하며 계좌개설 가능 시간을 참고해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진행과정은 연계계좌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비대면 계좌개설 보다는 간소합니다. 최초개설이면 각 증권사 마다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과정이 궁금하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만들기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Share on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