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격 알림 설정방법

chrome-store-keepa

아마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이 가격에 잘 산건지 궁금하실 때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아마존 상품 가격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보는 방법, 원하는 가격에 아마존 가격 알림 설정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가격 알림 keepa

웹 브라우저 크롬의 장점중 하나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아마존 가격 추이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크롬 확장프로그램 형태로 제공됩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의 장점은 아마존 사이트에서 상품을 볼 때 페이지에서 가격정보 그래프가 자동으로 로딩되어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아마존 사이트의 일부분처럼 자동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부터 진행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크롬 앱스토어 이동하기>>

chrome-store-keepa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은 keepa입니다. 스마트폰 앱처럼 별다른 절차 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품을 확인해보겠습니다.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keepa 가격 그래프가 나옵니다.

아마존 keepa 사용법

아마존-가격-알림-keepa

그래프 오른쪽 아래를 보면 가격 추이를 볼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ll을 선택하면 전체 기간 동안 가격흐름을 볼 수 있고 1주, 1달, 3달 원하는 기간을 선택 하시면 선택한 기간 동안 가격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 위로 보면 상품 컨디션, 셀러를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keepa 로그인을 메뉴가 보입니다. 별도 계정생성 없이도 이용할 수 있지만 앱으로 알림을 받고 관리를 하려면 계정생성이 필요합니다. 관심 상품이 많아지면 keepa 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의 현재 가격이 과거에 비해 높거나 원하는 가격이 있다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Track product를 눌러봅니다.

아마존-가격-알림-설정

여기서 원하는 가격, 기간을 설정하고 START TRACKING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마존-가격-알림-설정

원하는 알림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텔레그램, keepa앱, RSS피드 등으로 설정한 원하는 가격대에 도달했을 때 알림을 보내줍니다.

아마존-가격-알림-설정

처음에는 이메일 알람을 사용했는데 관심을 가지는 상품의 종류가 늘어나니까 keepa앱을 이요하는 편이 좀 더 편리했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트래킹 하고 있는 상품들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고 삭제, 변경 등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keepa-app

keepa앱을 이용하려면 계정을 등록하고 로그인해야합니다.

여기까지 아마존 상품 가격 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마존 상품구매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Share on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