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Feat. 네이버 2만 이벤트)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얻는 분들이 대부분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이용합니다. 수수료 때문에 대부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신규로 처음 SC제일은행 계좌개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규가입 이벤트 참여방법을 내용에 포함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준비물 : 본인명의 스마트폰, 신분증, 인증을 위한 본인명의 다른계좌
  • 순서 : 신규이벤트참여 -> 계좌개설 -> 이벤트적금가입 -> 인터넷뱅킹회원가입
  • 주의사항 : 최근 약 30일(20영업일) 이내 타 금융기관 계좌개설 이력이 있으면 신규 계좌개설이 제한됩니다.
  •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시간 : 평일 주말 9:00 ~ 21:00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 이벤트 참여하기

네이버페이에서 SC제일은행 적금가입 이벤트가 있습니다. 10만원 적금 가입하고 SC제일은행 신규 가입인 경우 2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포인트는 가입 다음 달 지급합니다. 적금은 원치 않을 경우 포인트 받고 해지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에서 상단 네이버페이 누릅니다.

상단 오른쪽 포인트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SC제일은행 모바일우대적금 이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만원 적금가입하면 1만 포인트 지급 SC제일은행 최초신규 고객은 1만 포인트 추가 지급입니다. 참여하고 포인트 받기 누릅니다.

다음화면 모바일우대적금 화면 아래 신청하기 누릅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정보 입력 후 인증 완료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존 계좌가 있는 분들은 바로 적금가입 하시면 되지만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입출금통장 만들기로 넘어갑니다. 다음화면에서 두드림통장 누릅니다.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진행하기

두드림통장 신청하기 누릅니다. 다음 입출금통장 신청 안내사항 확인하고 다음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신청조건 확인하시고 확인 누릅니다.

첫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합니다. 두 번째 화면 관리영업점 선택 부분이 있습니다. 조회를 누르고 자택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지점을 선택합니다. 처음 계좌개설을 하면 한도계좌로 개설되는데 한도계좌 해제하려면 지점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신분증 준비해 주시고 신분증촬영 누릅니다.

신분증촬영 완료 하신 후 약관동의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약관동의는 필수항목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거래목적확인 다음과 같이 체크하고 아래로 내려가면서 적절하게 선택하고 다음 누릅니다.

본인명의 타사계좌를 통한 추가인증을 진행합니다. 가운데 타행계좌인증 파란색 동그라미 누릅니다.

계좌번호 입력 후 확인 누르면 입력하신 계좌로 1원 송금됩니다. 타사계좌 입금내역을 확인하고 인증코드를 화면에 입력합니다.

인증 후 다음화면에서 일단 대기합니다. SMS로 인증확인 문자가 올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보통 5분 이내에 확인 문자가 옵니다.

인증확인 문자가 오면 화면아래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통장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계좌개설 완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적금 가입합니다. 화면아래 모바일우대적금 바로가기 누릅니다.

다음 약관동의 하고 아래로 내리면서 화면과 같이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규계좌정보 입력 가입금액은 10만원으로 설정합니다. 그 외에 사항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신규계좌정보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아래 신청완료 누릅니다.

모바일우대적금 신청 완료화면이 나옵니다.

여기까지는 계좌개설 적금가입만 된 상태입니다. 인터넷 모바일뱅킹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SC제일은행 회원가입하기

SC제일은행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아래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다음화면에서 시작하기 누릅니다. 통장개설을 안내하지만 본인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으로 넘어갑니다. 일단 다음을 누릅니다.

인터넷뱅킹 신규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신청하기 누릅니다.

보안매체 선택화면입니다. 모바일OTP는 앱에 OTP기능이 내장됩니다. 별도로 실물OTP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 중인 실물OTP가 있다면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계좌개설과정에 진행했던 휴대폰인증, 신분증촬영, 타행계좌인증을 한 번 더 진행합니다.

인증 완료 후 다음 화면에서 인터넷 뱅킹 신규 약관동의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청정보 입력화면에서 이용자ID, 비밀번호, 이체한도 설정하고 아래 신청완료 버튼 누릅니다.

모바일OPT를 선택했다면 인증번호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후 다음 누르면 가입완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ID 비밀번호 로그인 후 이체를 하려면 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 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Share on kakaotalk